▲아이돌 라이브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 ‘부퀘스트’ 레드벨벳 출연 스틸컷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부캐’를 쟁취하기 위한 멤버간 경쟁과 여행지에서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낸 미션형 야외 버라이어티 ‘부퀘스트’ 네 번째 주인공으로 걸그룹 ‘레드벨벳’이 출연해 20일 오후 5시 ‘아이돌 라이브’ 앱을 통해 첫 방송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자체 제작으로 아이돌 라이브를 통해 독점 제공하는 부퀘스트는 ‘부(副)캐릭터‘와 ‘퀘스트’의 합성어다. 레드벨벳 멤버들은 감성 카페, 테마파크, 숙소 등에서 휴식하고 최근 관심사 등 대화를 나누고 게임을 즐기는 등 편안한 휴식을 누렸다.
특히 팬들과의 교감을 위해 사전 질문 이벤트를 진행했다. 방송에서 레드벨벳은 팬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에 직접 대답하고 신청곡을 불러주기도 했다.
레드벨벳의 부퀘스트 방송 공개를 기념해 직접 녹음한 말하는 인형은 물론, 멤버 각자 여행지에서 진행한 미션을 통해 획득한 캐릭터를 착장한 사진으로 한정판 포토카드를 제작했다. 시청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으로 제공한다.
레드벨벳의 부퀘스트는 매주 화·목 오후 5시에 총 8회로 방송된다. 본방송 종료 후 멀티캠, 촬영 비하인드 등 미공개 영상도 아이돌 라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