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시회에 공시된 광동 헛개차 영탁 팬아트 / 사진=광동제약 인스타그램
광동제약은 ‘금손’ 팬의 광동 헛개차 영탁 팬아트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앞서 광동제약은 광동 헛개차 출시 10주년과 누적 판매량 6억 병 달성을 기념해 모델인 영탁과 헛개차가 등장하는 그림을 SNS에 공유하는 ‘광동 헛개차 찐팬아트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광동 헛개차와 영탁에 대한 팬들의 애정이 느껴지는 8종의 팬아트를 접할 수 있다. 전시는 광동제약 SNS 채널에서 진행된다.
한편, 광동제약의 광동 헛개차는 숙취해소, 갈증해소를 위한 제품으로, 1병(500ml)에 헛개나무열매 추출농축액(고형분 4.5%기준) 2만6000mg이 함유돼 있다.
최근에는 영탁을 모델로 발탁해 팬덤 파급력 효과를 보고 있다. 영탁의 대표곡인 ‘니가 왜 거기서 나와’를 활용한 헛개차 영탁 뮤직비디오는 취중 실수를 유쾌하게 개사한 가사로 유튜브 조회수 500만 뷰를 넘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