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365일 업무 처리 가능한 '디지털셀프점 플러스(Plus)' 연다

▲KB국민은행의 서울 돈암동 지점 자동화 코너인 '디지털셀프점 플러스(Plus)' /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서울 돈암동 지점에 디지털 요소를 강화한 새로운 형태의 자동화 코너인 '디지털셀프점 플러스(Plus)'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디지털셀프점 플러스(Plus)에는 차별화된 디자인이 적용된 뉴 디지털(New Digital) ATM, 365일 고객 스스로 은행업무 처리가 가능한 STM(Smart Teller Machine),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등의 다양한 디지털기기가 배치된다. 또한 스마트매니저가 디지털기기 사용이 어려운 고객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새로 도입된 뉴 디지털(New Digital) ATM은 매끄러운 디자인, 자동 개폐 바이오인증 모듈, 42인치 대형 모니터 등 기기 외관 변화를 통해 고객의 이용 즐거움과 디지털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또한 사용자의 이용 패턴 분석, 심리적 측면 등을 연구해 남녀노소 누구든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거래 화면 구성을 전면 개편했다. 뉴 디지털(New Digital) ATM은 KB금융 여의도 통합 신사옥 1층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각 은행간 유사한 형태의 ATM을 사용하고 있는 환경에서 벗어나 이용자 측면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해 뉴 디지털(New Digital) ATM을 도입했으며 디지털셀프점 플러스(Plus)를 통해 다양한 디지털 경험 환경이 제공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대에 변화를 선도하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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