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사회구조 변혁을 지원하고 기업의 인공지능(AI)·콜라보레이션 트랜스포메이션을 도울 전략과 솔루션을 제시한다.
티맥스 3사(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 티맥스A&C)는 12월 9일, 10일 양 일간 온라인을 통해 ‘티맥스데이 2020’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티맥스는 ‘상상이 현실이 되다: A&C SaaS’라는 메인 슬로건 하에서 AI 및 콜라보레이션(협업)과 관련된 다양한 상상과 그 상상을 현실로 만들 티맥스의 AI·콜라보레이션 기반 제품 및 솔루션을 다룰 예정이다.
티맥스데이는 고객, 파트너, 일반 참여자를 대상으로 티맥스의 IT 전략과 신제품 및 솔루션을 소개하는 연례행사다. 그 동안 오프라인 행사 중심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 관련 정부 지침을 고려해 최초로 온라인 개최를 시행한다.
첫 날에는 기업 생산성 극대화를 위해 사람과 사람, AI와 사람, AI와 AI가 이루는 새로운 협업형태와 이를 위해 필요한 플랫폼 및 아키텍처를 제시한다.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전환에 이어 AI 기술을 중심으로 전개될 ‘AI·콜라보레이션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기업이 갖춰야 할 AI 기반 협업체계를 만날 수 있다. 기업의 AI 활용 역량 극대화를 위해 필요한 클라우드 플랫폼·데이터베이스·미들웨어·UI/UX·애플리케이션 단에서의 혁신전략인 ‘5 모더나이제이션’과 A&C 플랫폼을 제시한다.
두 번째 행사에서는 ▲인간과 AI의 역량을 융합해 협업 지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하이퍼스페이스’ ▲AI 시대의 업무 혁신을 이끌어갈 기업용 SaaS ‘하이퍼컴퍼니’ ▲ 강력한 AI 원천기술로 탄생한 초 개인화 교육 서비스 ‘하이퍼스터디’ 등 전략을 구체화할 수 있는 티맥스의 제품과 SaaS 솔루션을 소개한다.
티맥스는 양 일간 선보이는 전략과 이를 뒷받침하는 솔루션을 통해 AI와 인간이 협업하는 새로운 업무환경인 ‘하이퍼월드’를 제시한다. 강력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술력을 토대로 AI, 클라우드 기반 혁신 SaaS를 개발하고 최적의 협업 지성을 창출해 미래의 AI 기반 근무환경을 이끌겠다는 다짐이다.
시청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은 티맥스데이 2020 등록 페이지(https://tmaxday.tmax.co.kr)를 통해 참가 등록할 수 있다. 신청자 및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노트북, 스마트워치, 로봇청소기, 마사지건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급진과 IT 인프라의 상향평준화로 인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즈니스 차별화는 AI 및 클라우드 기반 SaaS 중심으로 이뤄질 것”이라며 “티맥스데이 2020을 통해 티맥스가 신성장동력인 AI, 클라우드 기술에 20여 년 동안 축적해온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지원하고, 기업의 강력한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를 돕는 전략과 제품을 확인해달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