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유통업태 성장폭

산업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2006년 국내유통산업의 전망과 경영 전략을 조사함으로써, 향후 유통산업의 정책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유통업계 CEO 및 유통전문가 100인을 대상으로 2005년 12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설문을 실시했다.

그 결과 모든 유통업태는 지난해 보다 성장전망을 높게 예측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쇼핑(13.0%)과 TV홈쇼핑(10.1%)이 성장폭을 크게 점쳤고, 대형할인점(8.7%), 백화점(5.5%), 슈퍼마켓(3.3%) 등 대부분이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