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유통업체 경쟁력 확보전략

산업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2006년 국내유통산업의 전망과 경영 전략을 조사함으로써, 향후 유통산업의 정책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유통업계 CEO 및 유통전문가 100인을 대상으로 2005년 12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설문을 실시했다.

유통업체들은 올 한해 '현 점포수준에서의 내실화 (62.7%)'에 역점을 두고 경영해 나갈 것으로 전망되나, 체인 및 프랜차이즈 등 다점포화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시도하는 등 공격적인 경영으로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업체들도 35.6%를 차지했다.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으로는 26.2%가 ‘수익중심의 경쟁력 확보’, 19.2%가 ‘CRM 및 DB마케팅 강화’, 12.2%는 ‘SCM 등 물류인프라 개선’ 등의 전략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응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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