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위하고’로 통합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안전성, 편의성, 혁신적 기능 지원

▲더존비즈온은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빌36524’를 최신 비즈니스 플랫폼 ‘위하고’와 통합하고 안전성과 편의성, 혁신성을 갖춘, 보다 강화된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 사진=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빌(Bill)36524’를 최신 비즈니스 플랫폼인 ‘위하고(WEHAGO)’와 통합하고 안전성과 편의성, 혁신성을 갖춘 보다 강화된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회사 측은 빌36524가 더 향상된 사용환경과 업무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도록 위하고로 전환을 준비해왔으며, 추가 비용 부담과 별도 설치과정 없이 접속만으로 즉시 전환돼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위하고 환경에서 운용되는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는 사용자 중심의 개선된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을 기반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대량 발행, 거래처 정보 조회 등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한 서비스 편의성과 활용성을 개선했다. 혁신금융서비스인 매출채권팩토링 등 세금계산서와의 연동기능도 추가했다.

또 기업의 기본적인 업무 처리에 필요한 업무용 메신저, 메일, 웹스토리지, 거래처·연락처·일정 관리, 문자, 조직도, 회사게시판 등 다양한 업무용 서비스도 추가로 통합 제공할 수 있다.

빌36524 서비스에 남아 있는 포인트와 데이터는 위하고로 자동 이관되며, 사용하던 요금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전자세금계산서 외 전자계약, 전자팩스, SMS 발송, 이메일 등 별도 기능은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기존 빌36524 사이트에서 기존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시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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