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나뚜루는 ‘비긴 비건(Begin Vegan)’ 이벤트를 전개한다. /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대표 민명기)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는 새해를 맞아 ‘비긴 비건(Begin Vegan)’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비긴 비건 이벤트는 비건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자신만의 조리법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해 우수한 레시피를 뽑는 레시피 콘테스트다. 내부 평가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 나뚜루 홈키트(보냉백, 아이스크림볼, 스쿱, 비건 아이스크림 3종)을 선물로 증정한다.
나뚜르는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비건 아이스크림 홍보에 직접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2월 21일까지이며, 2월 24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나뚜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뚜루는 최근 채식 인구의 급증세와 MZ세대의 가치소비 확산,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한 선택적 채식 소비자 증가 등의 트렌드와 맞물려 비건 아이스크림에 대한 수요 역시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나뚜루는 2월 신제품 1종을 추가해 기존 ‘코코넛 파인애플’, ‘캐슈바닐라’와 함께 3종의 비건 아이스크림 라인업으로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신제품 ‘퓨어코코넛’은 비건 관련 식품의 대표 원료인 코코넛의 풍미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한편,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은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으로, 순식물성 원료만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동물성 DNA 검사를 통과, 아이스크림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나뚜르 비건 아이스크림은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약 20만 개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