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짚이 2021년 1월 말까지 비대면 계약 신청 시 비상주 사무실 임대료를 최대 50% 할인 제공하는 이벤트 및 비상주 프리미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위드짚은 서울 및 수도권 역세권 주소지 기반으로 소호 사무실, 비상주사무실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년 할인 이벤트는 위드짚 웹사이트를 통하여 비대면 신청 및 계약이 가능하다. 비상주사무실 서비스를 6개월 이상 계약할 경우 4개월 무료제공, 12개월 신청 시 12개월을 무료 제공해 최대 50% 할인된 월 2만5000원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어드레스 프리미엄 공유오피스 및 비상주 사무실 서비스를 6개월 이상 계약한 고객들에 우편 당일알림, 익일 이메일 카톡제공, 회의공간 일일 1시간 무료, 인쇄 출력 복사 스캔 서비스를 월 300장 무료로 제공하는 어드레스 프리미엄 베이직과 12개월 이상 고객들의 경우 어드레스 프리미엄 베이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더하여 사업자등록 지원서비스와 세무기장 서비스를 추가한 프리미엄 스페셜 상품 등이다.
공유오피스 업체 위드짚은 2019년 서비스 오픈 후 웹사이트 누적 방문자가 215만명을 넘어섰고, 최근 이용고객은 6562건을 달성했다. 지점 현황은 서울시청역점, 강남 포스코사거리점, 서초 교대점, 뚝섬 서울숲점을 포함해 국내 21개 지점이 있다.
최근 신규 1인 창조기업, 소규모업체, 벤처기업 등의 사무실 임대형태를 살펴보면 창업 초기에는 넓은 사무실 보다는 사무실 임대료를 줄일 수 있는 비상주사무실이나 소규모 공유 오피스로 시작하는 추세다. 공유오피스 및 비상주사무실을 선택할 단기 계약보다는 1년이상 장기계약을 할 경우 임대료 할인을 해주는 경우가 많아 몇 개월 내에 사무실 이사 계획이 없다면 임대료 할인율을 확인하고 장기 계약하는 것을 추천하여 또한 공유오피스 업체의 가격과 서비스가 천차만별이라서 검색을 통한 비교를 통해 저렴하고 다양한 무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무실을 구할 수 있다.
위드짚 관계자는 "최근 창업을 위한 공유오피스나 비상주사무실 임대가 증가하고 있는데 더 많은 업체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하고 있다" 며, "추후에도 다양한 창업 관련 부가 서비스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