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다롄시, 협력관계 구축 추진

인텔 낸드 팹 소재지 다롄시와 우호적 관계 구축 통한 공동성장 도모

▲노종원 SK하이닉스 경영지원담당 부사장(왼쪽 첫 번째)과 진궈웨이 다롄시 부시장(네 번째) 등 양측 관계자들이 화상 연결을 통해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중국 다롄시 정부와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10월 인텔의 낸드 사업부 인수를 발표한 바 있고, 다롄에는 인텔의 낸드 생산 팹이 위치하고 있다.

이 날 오후 화상 연결로 진행된 체결식에는 다롄시 진궈웨이 부시장과 SK하이닉스 노종원 경영지원담당 부사장(CFO) 등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SK하이닉스의 인텔 낸드 사업 인수를 계기로 다롄 지역에서의 신규 투자를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다롄시는 인텔 팹이 SK하이닉스로 원활하게 이전될 수 있도록 필요한 절차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 SK하이닉스는 중국 IT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다롄시의 산업 혁신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기로 했다.

진궈웨이 부시장은 “다롄시는 SK하이닉스가 인텔 낸드 사업부문을 성공적으로 인수할 수 있도록 협력하고, 다양한 투자 활동을 함께 진행해 지역경제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