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통합인증솔루션 ‘엑스사인온’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솔루션 전문업체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통합인증솔루션 ‘엑스사인온(eXSignOn)’을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하고, 공공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엑스사인온는 SAML 기반의 표준 솔루션으로, 한 번의 로그인으로 추가 로그인 없이 다양한 시스템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를 통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일일이 기억하고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해주고 전체 수준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으며, 인증과 계정의 중앙관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또 표준 솔루션으로 운영체제(OS)나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고, 모바일 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적용될 수 있다. 기존 레거시 시스템과의 효율적인 연동도 가능하다.

회사 측은 웹 API 및 비설치 클라이언트·서버(Non-Install Client & Server) 방식으로 설치돼 개발기간과 비용 부담을 줄이며, 기존 클라이언트 환경 그대로 소스만 수정하면 돼 타사 제품에 비해 개발 생산성을 대폭 높이고, 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평소 쓰는 SNS 계정과 연계한 간편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으며, SNS 계정만으로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상돈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기업 측면에서 사내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통합인증솔루션 필요하며, 클라우드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확장되면서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이번 나라장터에 엑스사인온을 등록함으로써 지자체, 중앙부처 등 공공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가며,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엑스사인온은 케이티하이텔, 세메스, SK스토아, 한국전력거래소, 티웨이항공, 세종특별자치시설관리공단, 중앙공무원교육원, 해양수산부 등 많은 기업과 기관에 공급돼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이번 조달등록으로 복잡한 계약절차 없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통해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