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리모트세미나’로 주총 생중계

▲알서포트는 26일 열리는 정기 주총을 웨비나 플랫폼 ‘리모트세미나’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한다. 사진은 리모트세미나 화면 / 사진=알서포트


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오는 26일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를 웨비나 플랫폼 ‘리모트세미나’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알서포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외에도 시간적, 물리적 제약으로 주주총회 참석이 어려운 주주들에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정보 형평성을 보장하기 위해 리모트세미나를 통해 주주총회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할 계획이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비대면 트렌드와 업무환경의 디지털 전환이 ‘뉴노멀’로 자리 잡으면서 주주총회나 IR 행사 등 기업 행사의 온라인 전환이 계속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모트세미나는 웹브라우저 상에서 쉽고 간편하게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웨비나 플랫폼이다. 직관적인 사용자 메뉴(UI)를 제공해 누구나 손쉽게 웨비나를 개최할 수 있으며, 별도의 송출 시스템을 구축하거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할 필요가 없다.

1000명이 동시 참석하는 공개 또는 비공개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어 주주총회나 IR 행사 등 기업의 중요 행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예금보험공사는 지난해 22개국 예금보험기구 실무진 및 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예금보험제도 연수 프로그램을 리모트세미나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한 바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