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부릉, 도심형 물류센터 'MFC' 강남 1호점 개소

▲사진=메쉬코리아


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가 도심형 물류센터 ‘마이크로풀필먼트 센터(MFC)’ 강남 1호점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AI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마이크로풀필먼트 네트워크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5일 진행된 개소식에는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를 포함한 임직원과 부릉 기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마이크로풀필먼트 센터는 인구가 밀집한 도심 한복판에 위치하는 도심형 물류센터로, 도심 내 정밀한 물류네트워크 구축의 기반이 된다. 새롭게 오픈한 부릉 MFC 강남 1호점은 김포 및 남양주 물류센터, 전국 450여곳 부릉 스테이션 등 기존 물류 거점과 유기적으로 연결, 도심에서 1시간 및 3시간 내 배송을 가능하게 한다. 올 하반기에는 서초, 송파 등 서울 도심 및 다른 주요 지역에도 MFC 오픈을 추진,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 50개, 향후 전국 300여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메쉬코리아는 MFC를 포함한 복합 물류 네트워크와 AI 기반 디지털 물류 시스템을 토대로 당일배송, 새벽배송, 3시간 내 배송, 실시간 배송 등 다양한 맞춤형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홈쇼핑, D2C 커머스, 라이브 커머스 등 빠르게 성장하는 실시간 쇼핑 채널의 배송 경쟁력을 강화해간다는 방침이다.  

▲사진=메쉬코리아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자사몰을 운영하는 대부분의 기업들은 촘촘한 물류 네트워크 없이는 소비자들에게 실시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부릉 MFC 강남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누구든지 전국적인 실시간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메쉬코리아는 부릉 마이크로풀필먼트 센터 강남 1호점을 오픈하고 도심 내 밀키트, HMR 등 신선식품 실시간 배송 최적화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 3월30일부터는 이 공간을 활용해 카카오커머스와 프레시지가 함께 런칭한 카카오장보기 내 ‘톡딜프레시 beta'의 실시간 배송 서비스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톡딜프레시 beta' 서비스를 통해 프레시지 인기 간편식을 오전 7시~10시 사이에 주문하면, 강남 지역 내 소비자는 당일 낮 12시 전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으며 서비스 지역과 상품, 시간을 순차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