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 멤버십서비스와 퍼플독 와인 정기구독서비스 결합 주목

현대차 특화서비스 '아이오닉 디 유니크(IONIQ The Unique)', 감각적 라이프스타일 퍼플독서비스 결합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5 구매 고객을 위한 전기차 멤버십 특화서비스인 '아이오닉 디 유니크(IONIQ The Unique)'를 도입하면서, 서비스 라인업에 국내 유일 A.I 기반 와인매칭 & 구독서비스 기업 (주)퍼플독(대표 박재정)을 포함시켰다. 

퍼플독은 '어포더블 럭셔리 라이프스타일(Affordable luxury lifestyle)' 이라는 컨셉으로 고객 취향에 맞는 와인을 매달 정기 배송해 주는 서비스이다. 

이번 서비스 결합은 퍼플독의 컨셉과 서비스가 새롭고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아이오닉 5 고객의 취향과 일치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아이오닉 디 유니크 멤버십 혜택 중 와인 정기구독을 선택한 아이오닉 5 고객에게는 총 9회 (월 1회) 와인 배송 서비스가 제공된다.  퍼플독은 아이오닉 5 고객만을 위해 그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섬세하게 고려한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 퍼플독 골드 등급의 와인 중에서 아이오닉 5 유저들이 즐기기에 좋은 퀄리티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와인을 선별하여 서비스를 구성할 예정이다.

매년 10% 이상 성장하는 국내 와인시장에서 독보적인 와인 라인업과 A.I 기반의 정교한 와인 매칭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는 퍼플독이 이번 현대자동차와의 협업을 통해 어떤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지 기대되고 있다.

임윤규 기자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