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 론칭

마곡 지식산업센터 '놀라움 마곡'에 첫 적용

▲마곡 지식산업센터 '놀라움 마곡' 조감도 /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놀라움(KNOWLAUM)’을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놀라움’은 지식을 뜻하는 ‘knowledge’와 공간의 의미를 가진 접미사 ‘-um’의 합성어다. 지식이 모이고, 영감을 나누며, 놀라운 창의가 발현되는 공간의 의미를 브랜드에 담았다. 롯데건설의 놀라움 브랜드는 이달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분양하는 ‘놀라움 마곡’에 처음으로 적용된다. 

놀라움 마곡은 롯데건설이 처음으로 시행·시공하는 지식산업센터로 대기업, 대형복합시설(MICE) 등이 들어서는 초대형 업무타운 마곡지구 인근에 공급된다.

놀라움 마곡은 모듈형 섹션오피스로 설계돼 원하는 만큼 공간을 쪼개 사용할 수 있다. 가변형 벽체를 설치한 형태로 수요자의 입맛에 맞춰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해 작은 면적에서도 뛰어난 공간 활용도를 자랑한다. 1인기업과 스타트업, 소규모 기업과 벤처기업 등 크고 작은 규모의 기업들이 자유롭게 입주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을 제공할 전망이다.

지식산업센터는 비주거 상품으로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고, 입주기업에 한해 취득세, 재산세 등 각종 세금감면 혜택과 부가가치세 환급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입주기업이 한번 자리를 잡으면 장기간 임대하여 기업을 운영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임대 소득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