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디어 솔루션즈, 신한카드와 시니어 비즈니스 활성화 MOU

이윤혜 기자 2021.06.04 14:18:25

스마트케어 전문기업 하이디어 솔루션즈(대표 이승엽)는 신한카드와 시니어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하이디어 솔루션즈는 실내 IoT 센서 장비 및 AI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령자의 활동량, 수면, 화장실이용, 외출패턴 분석 및 응급호출 등의 기능을 탑재한 시니어 디지털 돌봄 서비스 ‘리본 스마트케어’를 제공하고 있다. 

리본 스마트케어는 활동량감지센서, 출입감지센서, 화재감지센서 등 IoT 디바이스를 통해 수집되는 댁내 활동량, 수면상태, 외출감지 등의 라이프 로그(생활패턴)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상징후를 예측, 질병 사전 예방 및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사후 대처를 할 수 있는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하이디어 솔루션즈가 제공하는 '리본 스마트케어' 서비스 주요 기능 / 사진=하이디어 솔루션즈


두 기업은 시니어를 위한 IoT 및 홈네트워크 관련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상품, 서비스 연동을 통해 신규 제휴 사업을 발굴하고, 수익 및 공익 사업 협력 등으로 시니어 대상의 비즈니스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또한 시니어 스마트케어 서비스 월납 시장 공략, 시니어 회원 및 가족(자녀) 대상 마케팅, 데이터 기반의 시니어 맞춤형 비즈 플랫폼 구축 관련한 협업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시니어케어 시장에서 하이디어 솔루션즈와 신한카드는 시니어 회원의 라이프로그(생활패턴) 데이터를 기반으로, 향후 시니어 전용 쇼핑몰 및 메디컬 서비스 등 연계 사업 다각화를 통한 커머스 서비스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이승엽 하이디어 솔루션즈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일반 소비자 대상의 새로운 세일즈 채널을 확보하고 금융 전자상거래 서비스로 확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돼 기쁘다"며 "오랜 기간 리본 스마트케어 서비스를 통해 축적해온 기술력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니어 종합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시니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