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중기부 장관 디지털뉴딜 현장 방문…웹케시서 합동회의

▲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왼쪽 두 번째)과 권칠승 중기부 장관(첫 번째)이 웹케시그룹 통합관제센터에서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세 번째)에게 기업 핀테크 플랫폼의 장애대응 및 보안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중소벤처기업부의 범부처 합동회의인 ‘제11차 디지털 뉴딜 회의’가 서울 영등포 웹케시 본사에서 열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과기정통부, 보건복지부, 중기부의 비대면 분야 디지털 뉴딜 과제의 추진현황과 향후계획을 공유하고,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대표 공급기업인 웹케시를 방문해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을 통한 성과를 확인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웹케시그룹 통합관제센터에서 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과 권칠승 중기부 장관에게 웹케시그룹이 제공하는 B2B 핀테크 플랫폼의 장애대응 및 보안시스템을 설명했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도 웹케시 홍보관에서 관계 부처 및 유관기관장을 대상으로 웹케시 주요 사업 및 글로벌 사업, 비대면 바우처 성과 및 지원사례, 연구개발 해외인재 양성현황을 소개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과기정통부와 중기부가 합동 개최한 제11차 디지털 뉴딜 회의가 웹케시에서 열린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웹케시그룹은 정부 주도하에 이뤄지고 있는 비대면 산업 활성화를 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