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정기구독 플랫폼 ‘구독ON’ 출시

실물 상품부터 무형의 서비스까지 정기구독 가능한 상품 한 눈에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는 정기구독이 가능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한 눈에 만나볼 수 있는 정기구독 플랫폼 ‘구독온(ON)’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카카오톡 채널에서 파트너들이 구독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한 것에 더해 이용자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구독상품을 발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장한 것이다.

구독온에서는 식품, 가전, 생필품 등 실물 상품뿐 아니라 청소, 세탁 등 무형의 서비스까지 다양한 종류의 구독상품을 만날 수 있다. 카카오는 매주 상품 업데이트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의 정기구독상품들을 큐레이션해 선보일 예정이다.

구독온은 이용자가 구독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편리한 동선을 제공한다. 이전에는 상품 또는 브랜드별로 각각 구독을 관리해야 했다면, 구독ON에서는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해 구독하고 있는 상품내역, 결제 스케줄 확인, 해지 신청 등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더보기 탭을 통해 바로 접속이 가능하며, 구독온 내 써보기 탭과 발견하기 탭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독하면 된다. 써보기 탭에서는 이용자가 부담 없이 구독을 시작해볼 수 있도록 할인 및 무료 구독 체험 상품을 선보인다.

발견하기 탭은 이용자에게 경험을 제안하는 큐레이션 공간이다. 일상에 편리함을 더하고, 여가생활을 풍부하게 하는 구독상품을 큐레이션해 이용자가 라이프스타일을 소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전을 제공한다.

파트너들은 상품구독 관리 플랫폼 SSP(Subscription service platform)를 통해 구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주문 가능 확인(신용등급조회) ▲전자계약(계약서 자동생성, 서명) 관리뿐 아니라 ▲과금 및 정산 등 렌탈·정기배송 사업 운영에 필요한 제반 업무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도 가능하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