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의 AIS 정수기 3.0 IoCare / 사진=코웨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1년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브랜드스탁은 특허 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부문의 1000여 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 859.8점(1000점 만점)을 얻어 39위를 기록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아이콘 정수기, 노블 공기청정기 등 혁신 기술력을 접목한 제품군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높은 소비자 만족도를 달성했다.
특히 여름철 인기제품인 AIS 정수기 3.0 IoCare는 정수 및 제빙 성능을 강화하고 사용 편의성을 높여 주목받았다. 유해물질 103종에 대한 제거 성능 인증을 확보했으며, 듀얼 냉각 시스템으로 얼음과 냉수를 각각 생성해 풍부한 얼음을 제공한다. UV LED 램프로 얼음 탱크 내부를 매일 자동 케어해 위생을 향상시켰다. 사물인터넷(IoT)을 적용해 제품 전면 LCD 디스플레이로 날씨에 따른 적정 물 음용 온도를 안내하며, 사용자별 음용량 정보를 제공해 건강한 물 습관을 제안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 가치 극대화를 위해 인공지능(AI) 등 첨단 IT와 우수한 필터 성능을 갖춘 혁신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 및 사용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글로벌 1등 환경가전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