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바이오인증서비스' 가입자 300만명 돌파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 서비스 신규고객이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은 창구 및 STM에서 바이오정보(손바닥정맥)를 등록하면 등록된 바이오정보로 본인확인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카드나 통장을 지참하지 않고 창구·ATM·STM 출금거래와 제신고 업무를 볼 수 있다.

이 서비스의 바이오정보(손바닥정맥)는 손바닥 표피 아래 혈관을 이용하는 방식이다. 사람마다 고유한 혈관 특성이 있어 위변조가 어렵고 도용 가능성이 작으며, 정맥이 복잡하게 교차해 지문이나 홍채에 비해 인증 정확도와 보안성이 높다. 또 수집된 바이오정보(손바닥정맥)는 은행과 금융결제원이 상호 정보를 교환하는 분산보관관리 방식으로 안정성도 높다.

이러한 바이오정보(손바닥정맥)를 활용해 KB국민은행은 48개 은행 제신고 업무 및 창구, 자동화기기에서 매체 없이 손바닥만으로 출금이 가능한 '손으로 출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은행측은 이를 통해 고객 편의성 제고와 업무 처리시간 단축으로 고객 만족도가 향상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8월 말까지 2000명을 대상으로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 서비스 신규고객 300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 등록 고객 대상 1000명, STM 및 ATM을 통한 바이오정보 이용 출금 고객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