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현대엘리베이터, 로봇 연동 및 스마트빌딩솔루션 사업 박차

이윤혜 기자 2021.08.20 15:17:51

▲LG전자가 현대엘리베이터와 손잡고 로봇 연동 및 스마트빌딩솔루션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 BS사업본부장 권순황 사장(왼쪽)과 현대엘리베이터 송승봉 대표가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LG전자


LG전자는 현대엘리베이터와 손잡고 로봇 연동 및 스마트빌딩솔루션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로봇, 사이니지, 스마트 홈·빌딩 등 다양한 사업분야에서의 협력을 목표로 한다. 두 회사는 ▲로봇 물류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공동사업기회 발굴 ▲올레드 사이니지를 적용한 프리미엄 엘리베이터 구축 협업 ▲스마트 홈·빌딩 내 차별화 서비스 추진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로봇 분야에서는 로봇-엘리베이터 연동을 통해 자율주행 로봇이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고객이 원하는 곳까지 택배나 음식을 배달하는 등의 로봇 배송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아파트 단지, 오피스 빌딩, 병원 등에서 다양한 사업기회를 모색한다.

또 엘리베이터 내에 올레드 디스플레이 등 첨단 사이니지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화한다.

송승봉 현대엘리베이터 대표는 "개발 중인 엘리베이터 오픈 API와 언택트 기술, LG전자의 자율주행 로봇 및 사이니지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빌딩 솔루션의 융합은 아파트, 호텔, 빌딩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시너지를 이뤄낼 것"이라며 "양사는 앞으로 ‘버티컬 e모빌리티'라는 새로운 시장을 함께 열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

권순황 LG전자 BS사업본부장(사장)은 "로봇, 사이니지, 홈·빌딩 솔루션 등 사업영역에서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공간에서의 가치있는 서비스를 발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