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출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온프레미스와 동일한 권한 체계로 문서 보호


파수(대표 조규곤)는 클라우드 내 데이터를 보호하는 ‘파수 클라우드 브릿지(Fasoo Cloud Bridge)’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 19 영향으로 많은 기업 및 기관들이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통해 시간, 장소,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업무를 진행하면서 클라우드 환경 내에서 생성 및 유통되는 문서에 대해서도 온프레미스와 동일한 수준의 보안 적용이 필수가 됐다. 이에 파수는 마이크로소프트 365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와 연계해 클라우드 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파수 클라우드 브릿지를 출시하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파수 클라우드 브릿지는 온프레미스 환경의 보안 권한 체계 그대로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문서를 보호하고 유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데이터 보안 솔루션이다. 

클라우드 내 암호화된 문서는 기존의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은 물론 웹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동일하게 열람, 편집, 저장 등이 가능하다. 기존의 온프레미스에 적용한 보안 정책과 추적 기능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인가되지 않은 디바이스나 사용자에 대해서는 문서 열람이 불가능하도록 제어할 수 있다. 

문서는 항상 암호화 상태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네트워크 보안 사고나 클라우드 서비스 내부자 또는 알 수 없는 경로를 통해 유출되는 경우에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상 문서의 사용이력뿐만 아니라 로컬과 클라우드 내 문서를 연계한 사용 이력 및 유통 과정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 파수 클라우드 브릿지는 별도로 구현한 캐시 스토리지 기술을 활용해 문서를 다운로드 없이 웹 상에서 손쉽게 열람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