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증여세’ 절세 동영상 제작 및 유튜브 ‘마블TV’ 배포

▲KB증권 지.키.세(지금 키워야 할 세금지식) ‘증여세 절세꿀팁! 궁금하다면? 꼭 보세요!’ 유튜브 썸네일 / 사진=KB증권


KB증권(대표 박정림·김성현)은 과거에 비해 높아진 증여에 대한 관심을 해소하고, 절세방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키.세(지금 키워야 할 세금지식) ‘증여세 절세꿀팁! 궁금하다면? 꼭 보세요!’를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미성년자가 주택을 증여받는 경우가 많아진 것을 뉴스로 접하게 될 정도로 증여에 대한 관심이 과거에 비해 상당히 높음을 체감할 수 있다. 이 같은 관심으로 증여를 일찍 받게 되는 자녀의 재산형성 속도가 상대적으로 빨라지고 있다. 자녀의 재산형성과 더불어 가문 소유의 전체 재산에 대한 절세까지 크게 확장해 생각하는 투자자들이 증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시작하며 관련 지식에 대한 열망도 강해지는 추세다.

KB증권은 이런 고객들의 열망에 발빠르게 대응하고자 증여세의 개념부터 차근차근 설명하며 신고단계에 이르는 전반적인 과세체계를 안내하는 동영상을 제작했다. 고객들은 40여분에 걸쳐 진행된 이번 동영상을 통해 VVIP의 세무자문을 도맡아 온 왕현정 세무자문팀장의 증여에 대한 절세 노하우를 제대로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이번 동영상에서 과세자료로 안내된 세무테마북 증여세편은 다른 시리즈 4편과 더불어 9월에 전자책으로 온라인 배포돼 있다.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세무테마북을 접할 수 있도록 KB증권 홈페이지, MTS ‘마블(M-able)’, HTS ‘헤이블(H-able)’ 등 비대면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의 세무테마북 시리즈는 총 5권 발간됐는데, 금융소득 종합과세, 주식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가업승계과세 등으로 구성돼 있다. 연초 우수등급 고객에게 증정용 책자로 발간된 것을 전격 전자책으로 제작해 고객에 더 다가가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최근 증여를 통한 자산관리가 대세가 되고 있음을 체감하는 중”이라며 “KB증권이 한발 앞서 세무테마북이라는 절세 자료를 온라인으로 배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스마트한 증여세 안내를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증여세 등 금융상품 관련 세무상담이나 세무테마북 관련 상세 문의사항은 KB증권 고객센터 또는 가까운 영업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