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앤몰트, 블랙라거 캔맥주 신제품 ‘Y블랙IPL’ 출시

▲사진=핸드앤몰트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는 신제품 ‘Y 블랙 IPL’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핸드앤몰트의 블랙라거 캔맥주 Y블랙IPL은 반전 매력의 상큼함이 돋보이는 인디안 페일 라거(IPL)다. 일반적인 흑맥주는 무겁고 진하다는 편견을 깨고 청량함과 가벼움이 특징이다. 피자, 햄버거, 스낵 등의 음식과 잘 어울리며 5도 이하의 낮은 도수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아트적인 일러스트의 캔 라벨 디자인에 일정한 형태가 없는 하늘, 물결 등 다양한 곡선은 사람의 감정을 표현한다. 꿈에서나 볼 법한 몽환적인 느낌의 일러스트는 비현실적인 핑크빛 밤하늘을 배경으로 역동적인 폭죽들 사이에 무표정한 인물들을 배치해 미래에 대한 불확실함을 느끼는 젊은 세대들의 고민을 표현했다.

▲사진=핸드앤몰트


Y블랙IPL은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시도하는 국내 대표 크래프트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가 KT, CU와 협업한 제품이다. KT의 20대 대표 브랜드 와이(Y)의 ‘Y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공모전 우승 작가인 이병관 일러스트레이터의 작품이 라벨 디자인에 적용됐다.

핸드앤몰트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 Y블랙IPL을 출시해 매우 기쁘다"며 "처음 선보이는 블랙라거로 청량함과 상큼한 맛은 물론, 눈에 띄는 핑크색의 일러스트 라벨 디자인까지 Y블랙IPL을 자신 있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Y블랙IPL은 500mL 캔 제품으로 출시되며, 11월 말부터 CU에서 단독 판매된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