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훈 중원주식회사 대표이사(왼쪽 3번째)와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왼쪽 5번째)이 3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중원주식회사
중원주식회사(대표 김성훈)는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소비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제품개발 프로세스에 반영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여 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중심경영인증은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리더십 CCM 체계, CCM 운영, 성과 관리 등 총 4개 기준으로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 심의위원의 적합 여부 심의를 통과하면 최종적으로 인증을 받게 된다.
물품의 제조·판매·비스 또는 제품 제공의 모든 과정이 '소비자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경영을 하고 있는 기업만 인증 받을 수 있으며, 획득 후에도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운영결과를 평가받는다.
중원주식회사는 여성 위생용품 생리대 브랜드 ‘시크릿데이’, 육아용품 기저귀, 물티슈 브랜드 ‘슈퍼대디’ 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회사 관계자는 “각 제품의 고객 요구(Needs)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제품 개발에 반영해 품질관리 향상에 기여하고 있으며,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 훈련을 통해 사후 재발방지 및 실효성을 제고하고 있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 제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제조부터 생산 및 서비스까지의 모든 과정을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제품 개발·제조·판매·서비스 제공 시에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있다” 덧붙였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