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삼협회, 온 가족이 먹기 좋은 인삼 요리 레시피 2종 소개

사단법인 한국인삼협회와 인삼자조금관리위원회는 연말을 맞아 가족이 함께 먹기 좋은 인삼을 활용한 레시피 2종을 소개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인삼협회가 공개한 인삼 요리 레시피는 인삼비빔밥과 인삼불고기로, 면역력이 중요한 요즘 가족 건강과 맛을 챙길 수 있는 레시피라는 점에서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인삼비빔밥의 재료는 밥 2인분, 소불고기용 고기 200g, 인삼 3분의 1뿌리, 양파 2분의 1개, 당근 6분의 1개, 표고버섯 3~4개이며, 참기름, 식용유, 고추장이 필요하다.

인삼과 각종 재료를 깨끗하게 씻은 후 양파부터 인삼, 당근, 표고버섯 순으로 볶아준다. 그릇에 밥을 먼저 담고 볶은 야채와 버섯을 가장자리로 돌려 담은 뒤 고기와 볶은 삼을 올려주면 된다.

인삼불고기의 재료는 불고기용 고기 400g, 인삼 1뿌리, 대파 2분의 1개, 당근 5분의 1개, 양파 2분의 1개다. 양념으로는 간장 4큰술, 맛술 2큰술, 청주 2큰술, 황설탕 1큰술, 매실액 1큰술, 다진 파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배즙 4큰술, 참기름 1큰술이 필요하다.

고기의 핏물을 닦아낸 뒤 양념에 재워주고 대파는 큼직하게, 양파와 당근은 채 썰고 인삼은 깨끗이 씻어 잔뿌리와 뇌두를 잘라 얇게 잘라준다. 냄비에 양념해둔 고기와 재료를 넣고 먹기 좋게 익혀주면 완성된다.

반상배 한국인삼협회장은 “다가오는 연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식사할 때 고려인삼을 활용한 요리로 풍성함을 채우는 것은 어떨까”라며 “맛과 건강 모두 챙기고 싶을 때 인삼을 활용해 보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