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크리에이티브 통합마케팅그룹 드림인사이트(대표 김기철)는 ‘2022년 상반기 인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사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인턴 교육은 서울 본사 및 본사의 업무 프로세스와 근무환경을 토대로 설립된 부산 지사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두 지역의 인턴들이 모두 균등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구축된 해당 시스템은 대면 교육과 온라인 교육을 통합한 하이브리드 형태다. 서울 본사 실무진의 부산 지사 방문 교육과 더불어 실시간 쌍방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화상시스템을 이용해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2022년 상반기 인턴 채용에 지원한 380명 중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과한 총 45명의 인턴(서울 본사 29명·부산 지사 16명)은 디지털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과 실무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인턴십 교육 과정을 본사, 지사 구분 없이 받게 된 것이다.
드림인사이트 관계자는 “이번 인턴쉽 교육은 차세대 광고인을 꿈꾸는 인턴들을 위해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1월 한 달간 진행되는 교육을 통해서 서울 본사 및 부산 지사 인턴들이 실무에서 뛰어난 역량을 선보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