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선하 쉼 단장과 음성쉼터 소장이 구호물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카디날코리아
글로벌펫푸드 유통기업 카디날코리아 봉사단체 ‘쉼’은 KOFA(주한외국기업연합회)와 함께 유기 동물 보호소 음성쉼터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구호물품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트릿투홈 대표 겸 KOFA 사무총장을 맡고 있는 송인선 대표의 제안으로 성사된 이번 봉사활동은 평소 ‘쉼’ 봉사단의 활동을 유심히 지켜보던 송인선 대표가 KOFA 송년행사에서 모아진 후원금을 유기동물을 위해 쓰고 싶다고 카디날코리아에 연락하고, 카디날코리아 ‘쉼’ 봉사단이 이를 받아들여 성사됐다.
카디날코리아는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기부&테이크 이벤트도 진행했다. 기부&테이크 이벤트는 1월 4일부터 10일까지 카디날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반려동물 제품을 구매하면 금액만큼 카디날코리아에서 기부금을 후원, 소비자 이름으로 기부돼 구매와 기부가 동시에 이뤄지는 이벤트다.
기부&테이크를 통해 모인 약 350만 원에 카디날코리아가 1000만 원을 더한 금액만큼의 구호 물품이 음성쉼터에 기부됐다.
카디날코리아 쉼 봉사단, KOFA 김종세 회장 및 회원들, 그리고 탤런트 이상은씨까지 함께한 이번 봉사활동은 구호물품 정리를 시작으로 견사 청소 및 산책 봉사 등을 펼치며 유기동물과 교감을 나눴다.
영하의 추운 날씨 속에서도 봉사자들은 아랑곳하지 않고 시종일관 미소로 봉사활동을 펼쳐 이번 봉사의 뜻을 더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