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연구장비 전문 판매기업 레보딕스(대표 신종훈)는 자사가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독일 나버뎀(Nabertherm) GmbH사 고온 전기로의 새로운 컨트롤러가 출시됐다고 27일 밝혔다.
1947년도 독일에서 설립된 Nabertherm GmbH사는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 가능한 용광로 및 열처리 시스템을 설계 및 제조하는 업체다. ISO 9001 표준에 맞춰 모든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용광로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다. 레보딕스는 2009년부터 Nabertherm GmbH의 공식 대리점으로서 연구실, 산업, 공예, 덴탈 등 다양한 산업에 맞는 고온 전기로를 한국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새로 출시된 500 시리즈 컨트롤러는 터치스크린을 적용해 실험자로 하여금 더욱 손쉽게 제품을 작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정밀하고 정확하게 온도 컨트롤이 가능하며, 처음 사용하는 실험자도 손쉽게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게 구성돼 있는 점이 장점이다. 온도 그래프를 화면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USB 저장장치를 이용해 저장할 수도 있다.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는 단점이 있지만 레보딕스를 통해 Nabertherm GmbH사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한글 매뉴얼을 함께 받을 수 있다.
레보딕스 관계자는 “고온 전기로 분야의 정상급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Nabertherm GmbH사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데 자부심을 느끼고 있으며, 이번에 새로 출시된 컨트롤러가 국내 기초과학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