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학교장 유성식)는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및 직업상담사 국비지원 무료 교육 과정을 오는 15일 동시 개강한다고 밝혔다.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은 교재비 및 교육비 전액 무료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15세 이상 취업 희망자 및 국민내일배움카드 등 고용센터 참여 인정 훈련생의 자격을 갖추면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 이수 시 내∙외부 평가 및 교육 참여를 통해 자동차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동차정비 관련 다양한 분야에 취업이 가능하다.
현대직업전문학교는 전기내선공사, 자동차섀시정비, 판금, 도장 등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무료교육 과정이 끝난 뒤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해 최근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대전 지방 자동차정비 기능경기대회에서 매년 금상과 은상, 우수상 등 입상자를 다수 배출하고 있다. 특히 먼 거리에 거주하는 교육생들을 위해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장학금 지급과 함께 성적 우수자에게는 채용의 혜택도 제공된다.
유성식 이사장은 “빠른 시대 변화의 흐름에 맞추어 수소차와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정비 및 전기내선공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나의 인생은 나의 기술로’라는 학교 슬로건에 부합된 자동차정비, 전기공사 전문인재를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5년 인증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된 국비자동차정비학원으로,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교육 과정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