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 ‘DATA(데이터분석기술평가)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제2회차 정기시험 접수까지 DATA 이벤트 이미지 및 수험표 업로드 이벤트 진행…총 30명 선정해 TOEIC 응시권 및 치킨 등 경품 지급


국내 대표 교육 및 평가그룹 YBM(회장 민선식)은 DATA(데이터분석기술평가) 정기시험 시행을 기념해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블로그, 혹은 취업 카페에 DATA 소문내기 이벤트나 정기시험 수험표의 이미지를 게시한 후, YBM IT 이벤트 페이지에서 게시된 링크(URL)를 기재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YBM은 게시물의 ‘좋아요’ 및 댓글 수를 합산해 총 30명에게 각각 ▲TOEIC 응시권(10매), ▲DATA 1급 응시권(5매), ▲치킨 쿠폰(5매), ▲커피 쿠폰(10매)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3월 17일까지 가능하며, 당첨자는 3월 24일 YBM IT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YBM 관계자는 “DATA(데이터분석기술평가)는 SW 활용 능력을 함양하기 원하는 대학생 및 직장인을 위해 YBM이 개발·출시한 데이터 분야 자격증”이라며, “앞으로도 DATA 시험을 알리고 응시자들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DATA 시험은 Python, Excel 중 한 개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응시자의 데이터 분석 능력을 CBT(Computer Based Test) 방식으로 평가하는 시험이다. 데이터 기획, 분석, 시각화 등의 능력과 기술 수준을 검증할 수 있어 직장인 및 대학생으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