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지난해 매출 3조6643억 원을 기록, 전년 대비 13.2%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6402억 원, 당기순이익은 4655억 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5.6%, 15.0% 늘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9459억 원, 영업이익 1392억 원, 당기순이익 874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7%, 7.3%, 29.6% 증가했다.
2021년 국내 환경가전사업은 코웨이 프리미엄 디자인 가전 ‘노블 컬렉션’, ‘아이콘 정수기’ 등 혁신 제품 판매에 힘입어 전년 대비 5.5% 증가한 2조2453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총 계정 수는 650만 계정을 달성했다.
2021년 코웨이 해외법인 연간 매출은 1조2151억 원으로 전년 대비 35.6% 증가했다. 주요 해외법인인 말레이시아와 미국법인의 매출은 각각 9802억 원, 1696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38.3%, 11.3% 증가했다. 코웨이 해외법인 총 계정 수는 전년 동기 대비 33.5% 증가한 258만 계정을 달성했다. 2021년 기준 코웨이 국내외 총 계정 수는 908만 계정이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는 “코웨이는 지난해 상품, 서비스, 디자인 혁신을 통해 ‘NEW COWAY’로 거듭나며 견조한 경영실적을 기록했다”며 “올해는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상품, 서비스, 디자인 혁신을 완성하는 한 해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