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교육당국이 밝힌 ‘2022학년도 1학기 학사운영 방안’에 따르면, 3월부터 학교 전체 등교를 시작해 상황에 따라 원격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따라 비대면 수업과 대면 수업을 병행하는 학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유통업계는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에서 활용도 높은 신학기 준비물과 졸업·입학 선물을 선보이고 있다.
신학기 준비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아이템 중 하나가 에이블루의 ‘커블체어’다. 지렛대 원리를 통해 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커블체어’는 가정에서는 물론 학교, 독서실, 공부방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어 오랜 시간 앉아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한 입학선물과 졸업선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커블체어 제조사 에이블루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다가오는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오는 28일까지 커블체어 2+2 이벤트를 진행한다. 학교와 가정에 두고 사용할 수 있도록 커블체어 2개와 추가 증정품 2개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그랜드 제품 단품 구매 시 71%가 할인되며 매쉬 커버 1개도 추가로 증정된다. 그랜드 1+1 세트 구매 시 그랜드 2개와 커버 2개가 총 79%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와이더 단품은 72%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와이더 1+1 세트는 방석 2개 증정 옵션과 매쉬 커버 2개 증정 옵션 중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방석과 매쉬 커버는 랜덤 색상으로 제공된다.
에이블루 관계자는 “이번 신학기에는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 병행으로 등교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에 맞춰 학교와 가정을 오가며 공부할 학생들을 위해 커블체어 2+2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바른 자세 유지에 도움을 줘 신학기 학생들의 필수품이 될 커블체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SSG닷컴은 오는 20일까지 ‘신학기 디지털 가전 위크’를 실시하고, 인기 디지털 기기와 가전제품을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혜택가에 제안한다. 가장 눈에 띄는 상품은 이달 출시한 삼성전자 ‘갤럭시S22(자급제)’ 스마트폰이다. 즉시 할인 혜택이 적용돼 결제 수단과 관계없이 13%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애플 맥북 에어’와 ‘LG전자 그램(gram)’ 등 인기 노트북도 선보인다.
휠라는 '2022 신학기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 수납공간을 사용자 기호와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조절할 수 있는 DIY형 수납 시스템으로 경량성과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작은 액세서리는 물론 책, 전자기기까지 소지품의 크기와 필요에 따라 가방 내외부 공간을 조정해 효율적으로 쓸 수 있다.
대표 제품인 'MZ 백팩'은 28L의 넉넉한 내부 수납공간을 버튼 디테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매직 파티션 시스템을 적용해 보행 시 소지품의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하중을 분산시켜 체감 무게를 줄였다. 디테일을 최소화하고 로고 포인트를 더한 디자인으로 블랙, 크림, 라이트 그레이, 라벤더 그레이 등 4가지 컬러로 만나볼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