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시니어 고객 위해 ‘쉬운뱅킹’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이 시니어 고객을 위해 ‘쉬운뱅킹’ 서비스를 출시했다. /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스마트뱅킹 앱 아이원뱅크(i-ONE Bank)를 고령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쉬운뱅킹‘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고객을 위해 가독성이 좋은 큰 글씨와 단순하고 쉬운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으로 구성됐다. 조회·이체 중심의 간단한 메뉴만으로 구성돼 누구든지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착오송금 위험을 줄이기 위해 송금 시 수취인명과 송금금액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도록 송금 절차를 개선해 비대면 송금을 꺼려하는 고령층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메인화면 상단에 전환버튼을 추가해 아이원뱅크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언제든지 쉬운뱅킹으로 전환이 가능하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한편, 기업은행은 3월 25일까지 한 달 동안 ‘쉬운뱅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아이원뱅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