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스트림즈, 온라인 통합교육 플랫폼 ‘DS 아카데미’ 추진

▲데이터스트림즈가 24일 ‘DS 아카데미’ 추진단 발족식을 열고 사내 교수 임명식을 진행했다. / 사진=데이터스트림즈


데이터스트림즈(대표 이영상)는 지난 24일 ‘DS(DataStreams) 아카데미’ 추진단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DS 아카데미 추진경과 발표와 사내 교수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DS 아카데미는 데이터스트림즈의 제품과 기술, 이론과 실무 경험을 융합한 지식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통합교육 플랫폼이다. 

회사 측은 고객사가 확대되고 회사 규모가 커지면서 그동안 쌓아온 빅데이터‧데이터 거버넌스 지식을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교육을 통해 내부 직원과 고객사, 협력사, 학교, 일반인에게 전파할 필요가 있어 DS 아카데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DS 아카데미는 ▲제품 교육 ▲컨설팅 ▲빅데이터 인프라 ▲‘테라원’을 활용한 데이터 통합 ▲빅데이터 거버넌스 ▲빅데이터 패브릭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분석 실무 ▲AI 빅데이터 분석(정형) ▲AI 빅데이터 분석(비정형) 등 9개 과정 57개 강의로 구성될 예정이다. 강의 교안 개발과 강의 촬영 및 편집, 과목별 콘텐츠 검수 등을 거쳐 오는 7월 시범 오픈할 계획이다.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는 “DS 아카데미 교수진을 빅데이터 분야 최고의 전문가인 사내 직원들로 구성했고, 현재 데이터스트림즈 제품이 기증된 국내 대학은 물론 해외 대학, 국내외 기업에서도 DS 아카데미에 많은 관심을 갖고 협력을 요청하고 있다”며 “DS 아카데미를 최고의 빅데이터 교육센터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