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이화여대 AI 서비스 오픈…대학 AI 도입 박차

이화여대 학사행정 챗봇 ‘채티’ 정식 오픈…학생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이화여자대학교의 챗봇 서비스 구축사업을 수주해 학사안내와 각종 행정지원을 위한 AI 챗봇 ‘채티(Chat-E)’를 개발 완료하고 운영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이화여대 AI 챗봇 채티는 학사지원, 학생지원, IT·기술지원 등 학교생활 전반에 걸쳐 각종 학사행정 사항에 대한 문의를 자동 응대하는 서비스다.

챗봇 서비스를 이용하는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않고 학적·수강신청·성적·등록·졸업 등 학사안내 콘텐츠, 학생활동·장학·IT기술지원 등 대학생활 안내, 유레카·도서관·사이버캠퍼스·THE포트폴리오 등 교내 사이트 연계 정보 등의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이화여대 학생이 챗봇에 개별 로그인하면 이번주 시간표, 오늘의 날씨 등을 적용한 맞춤형 그리팅(Greeting) 메시지가 제공된다. 취향에 맞는 퀵메뉴와 색상 테마를 자율적으로 선택할 수 있고,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연관 질의문이 자동 완성돼 활용성을 높였다.

이로써 챗봇 서비스 이용자인 학생은 온라인으로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고, 서비스 제공자인 학교는 챗봇을 이용해 반복 질문에 일관된 대응을 함으로써 업무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와이즈넛은 그간 교육분야에 40건 이상 적용한 대화형 AI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비대면 시대의 효과적인 양방향 소통창구 역할을 할 수 있는 이화여대 챗봇 서비스를 런칭했다”며 “앞으로도 여러 교육산업에 AI 기술을 적용해 더 다양한 비대면 AI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와이즈넛은 이화여대 외에도 중앙대 챗봇 ‘찰리’, 건국대 입학상담 챗봇 ‘쿠봇’, 서울대 정보화본부 챗봇 ‘스누봇’, 전남대 챗봇 ‘미르봇’, 창원대 챗봇 등 전국 유수의 대학을 대상으로 다양한 챗봇을 개발하며 교육기관의 AI 챗봇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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