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포스트, 구독 서비스 기업 위한 전자세금계산서 출시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 기업의 수동·반복 세금계산서 발행 업무 자동화해 효율성 극대화


전자증빙 협업툴 전문기업 유니포스트(대표 김계원)는 구독형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하는 기업의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위해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대부분의 구독 서비스 기업은 이용료 청구에 대한 세금계산서 발행 업무를 수작업으로 반복하기 때문에 몇 시간 씩 발행 작업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유니포스트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는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개념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매출 세금계산서 발행 시 수동으로 수행해야 했던 반복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주기별 발행대상 조회, 세금계산서 생성과 서명, 매출실적 보고서 등의 업무 처리를 한 번의 클릭으로 끝낼 수 있다.

유니포스트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는 ▲매출 정보 등록 ▲발행 정보 설정 ▲세금계산서 자동 생성·조회 ▲수정세금계산서 발행 ▲매출 유형 관리 ▲거래처 정보 관리 ▲매출 보고서 ▲사용자 권한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김계원 유니포스트 대표는 “당사도 구독 서비스 기업으로서 세금계산서 발행 건수가 많고, 매달 발행하는 것은 물론, 매번 수동 작업을 하는 불편함이 있어 이를 해소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많은 구독 서비스 기업이 유니포스트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도입해 매출세금계산서 업무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