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의 초등 스마트 학습 와이즈캠프는 3월 한 달간 무료체험 혜택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3월 2일 전국 초등학교의 개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채울 수 있도록 무료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무료체험 신청자에게 비상교육 메타학습연구소에서 발간한 메타인지 안내서와 초등급수 한자 문제집 1권, 초중등 전학년 전과목 10일 무료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업체 관계자는 “신학기 정상등교 방침이 공지되면서 초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아이가 대면 수업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3월 진단평가는 어떻게 대비할지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는 분위기”라며 “특히 올해부터 초등학교 교과서가 검정교과서로 개편되는 등 새학기 변화에 따라 더욱 챙겨야 할 것이 많아, 부모님들과 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비상교육 초등 브랜드 와이즈캠프가 무료체험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와이즈캠프는 메타학습 솔루션 콘텐츠를 제공하며 초등학교 시기 메타인지 학습의 중요성을 알려온 초등 브랜드다.
메타인지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스스로 구분하고, 배운 내용을 100%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내는 인지능력을 말한다. 실제로 여러 연구를 통해 상위 0.1% 학생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능력으로 알려졌다.
특히 메타인지는 7세부터 발현되기 시작해 초등학교 3~4학년 시기가 골든타임으로 평가된다.
이에 와이즈캠프 관계자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메타인지는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중요하게 강조되는 인지능력”이라며 “와이즈캠프는 참여형 학습과 비주얼 코칭 등을 통해 메타인지를 끌어올리는 메타학습 솔루션을 제공해 많은 학부모들과 교육 관계자들이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