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2022년 '고객동맹 파트너' 모집


미래에셋증권은 온라인 고객패널 30명, 오프라인 고객패널 20명을 ‘고객동맹 파트너’라는 명칭으로 모집하고 관련 학계 전문가 5명을 금융소비자보호 자문위원으로 위촉한다고 14일 밝혔다.

온라인 고객동맹 파트너는 오는 25일까지 모집해 30명을 선발한다. 오프라인 고객동맹 파트너 20명은 영업점 추천 고객과 고객의 소리(VOC) 우수제안 고객 중에 선정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신상품 및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특히 금융상품의 개발과정에서 금융소비자의 시각을 반영하기 위해 상품 및 서비스 출시 전 의견을 취합하고 이를 반영하는 체계적인 절차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 금융소비자보호 자문위원은 미래에셋증권의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정책을 자문하고 더 나은 방향을 제안하게 된다.

지난해 미래에셋증권은 고객동맹 파트너를 통해 설명서, 상품가입 프로세스, 언택트 시대 금융환경에 따른 소비자보호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받아 80% 이상을 추진사항으로 채택했다. 

‘알기 쉬운 상품 설명서’는 고객 의견을 반영한 대표적인 사례다. 상품별 위험 및 원금 손실 가능성 등 핵심 정보를 교통 표지판과 같은 이미지로 표현해 상품설명서를 모두 개편했다. 또 24시간 챗봇서비스 및 고령자 전용 모바일 서비스 등도 개발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