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니어 아카데믹스는 ‘독립적인 연구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미국 아이비리그대학인 다트머스대학과 UCLA에 진학한 파이오니어 선배들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웨비나를 26일 오후 9시 ‘명문대학진학에 지대한 영향을 준 활동: 학술연구’ 라는 주제를 가지고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관계자는 “참가자들은 이번 웨비나를 통해 미국 명문 대학에 진학할 때 필요한 ‘적합성(Fit)’
,그리고 ‘연구능력’과 ‘명문대학합격’과의 상관관계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현재 미국 각 대학의 입학팀(Admissions Office)에서는 지원자들 중에서 자기 대학에 가장 적합한
(FIT) 학생을 찾아내는데 가장 큰 노력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페이스북 파이오니어 아카데믹스 KR(Pioneer academics KR)에 등록해 무료로 웨비나에 참여하면 된다.
파이오니어 아카데믹스는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 유일의 고등학생 대상 온라인 리서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기관이다. 지금까지 총 4000명 이상의 동문을 배출했다. 총 71개 국가와 지역에서의 학생들이 리서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또 글로벌 고등학생들을 위한 최고의 온라인 리서치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미국의 숨은 명문 대학인 오버린대학교와 프로그램 공식 협업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앤드류 파이오니어 아카데믹스 코리아 한국대표는 “변화하고 있는 미국대학의 선발 기준에 맞추어 파이오니어 아카데믹스가 운영하고 있는 리서치 프로그램에의 참여와 활동을 통해 나만의 적합성을 찾아내고, 내가 원하는 대학으로 갈 수 있는 지름길을 갈 수 있도록 파이오니어 아카데믹스는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