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닭컴은 닭가슴살 브랜드 잇메이트가 2022년 2월 기준으로 누적판매 1억 팩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잇메이트의 다양한 제품 가운데 ‘훈제 닭가슴살’이 누적판매 2000만 팩 이상 팔리며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잇메이트 훈제 닭가슴살은 저염 소금을 사용해 보다 맛과 동시에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오리지널 ▲저염 ▲마늘 ▲할라피뇨 등 총 4가지의 다채로운 맛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위는 누적판매 1800만 팩 이상을 기록한 ‘스팀 닭가슴살’이다. 잇메이트의 스팀 닭가슴살은 스팀오븐공법을 활용해 만든 제품으로, 촉촉한 수분이 그대로 살아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다이스 형태로 한입에 먹기 편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판매량 3위에는 누적판매 1400백만팩을 넘어선 ‘닭가슴살 소시지’가 올랐다. 잇메이트의 닭가슴살 소시지는 일반 돈육 소시지와 비교해 지방은 적고, 단백질 함량은 높아 많은 소비자들이 찾는 제품이다. ▲훈제 ▲마늘 ▲청양고추 ▲카레 모두 네 가지 맛으로 출시돼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랭킹닭컴 관계자는 "잇메이트의 누적판매 1억 팩 돌파에 감사드릴 따름”이라면서 “앞으로 ‘몬스터 볶음밥’, ‘더블덮밥’ 등 다양한 제품으로 확대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잇메이트는 ‘나만의 식단친구’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다양한 종류의 닭가슴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