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소설 전문 출판사 로크미디어는 인기 웹툰 ‘어게인 마이 라이프’의 단행본 전 8권을 출간한다고 4일 밝혔다.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작가 이해날의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웹툰이다. 탄탄한 스토리와 흡인력 있는 전개, 대한민국 정·재계 현실을 반영한 듯한 리얼함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며 카카오웹툰에서 3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한 작품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출간된 어게인 마이 라이프 단행본은 정의로운 검사 ‘김희우’를 주인공으로 대한민국 정치판을 쥐락펴락하는 거물 ‘조태섭’의 비리를 추적하는 내용을 박진감 있게 그려냈다. 또한 ‘인생 2회차’ 등의 타임 슬립 장르 소재를 활용해 열혈 검사가 악인을 법의 심판대에 세우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재미 있게 풀어 내고 있다. 단행본 8권 전편을 올컬러로 구성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단행본 출간과 함께 어게인 마이 라이프 1권을 구입한 독자들을 대상으로 특전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그림을 그린 선용민 작가가 직접 뽑은 명장면 5종에 친필 사인과 메시지가 담겨 있는 이미지를 1종 당 200개 총 100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구입 시 단행본 내 포함된 카드에 적힌 QR코드를 통해 유효기간 3개월 내 다운로드해 소유할 수 있다.
한편 어게인 마이 라이프를 안방극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오는 8일 SBS의 새 금토드라마로 방송 편성이 확정돼, 주인공 김희우 역에 ‘이준기’, 조태섭 역에 ‘이경영’ 이외에도 김지은, 이순재, 박철민, 정상훈 등 명품 배우들을 드라마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로크미디어 관계자는 “인기 웹툰 어게인 마이 라이프의 올컬러 단행본을 출간해 독자들에게 작품의 매력을 다시 한 번 어필할 수 있게 돼 매우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단행본 출간과 드라마 방영에 이어 원작 소설 양장본 소장판도 출간 계획이 있어 어게인 마이 라이프를 처음 접하는 분들께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