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버서더 호텔 그랜드볼룸의 KT 에이블스쿨 잡페어 현장 /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청년 AI 인재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1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KT그룹을 비롯한 AI 원팀 참여 기업, 스타트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잡페어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KT를 비롯해 BC카드, 케이뱅크, 지니뮤직, 나스미디어 등 KT그룹 주요 기업뿐만 아니라 AI 원팀 내의 현대중공업그룹과 올거나이즈(인지검색), 웨인힐스벤처스(AI영상제작), 디에스랩글로벌(사이버보안), 액션파워(음성인식개발), 모빌린트(AI반도체개발) 등 스타트업 5개사가 참여해 KT 에이블스쿨이 양성한 실무인재를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KT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은 이 행사를 통해 각 기업별 채용 담당자와 해당 기업의 AI/DX 관련 직무 분야의 현직자를 만나 자유롭게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교육생 중 일부는 4월 중 수시 채용 절차를 거쳐 KT 에이블스쿨의 채용 연계 기업에 우선 채용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또 1기 교육이 마무리되는 5월 중순께 기업별 정시 채용 절차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KT 에이블스쿨 2기 모집은 오는 25일 시작되며, 모집 요강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T 에이블스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