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삼성전자 홍보관 딜라이트에서 스마트 모니터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스마트 모니터' 누적 판매량이 이 달 초 100만 대를 돌파하며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고 19일 밝혔다.
2020년 12월 첫 선을 보인 후 약 16개월 만의 성과로 1분에 약 1.5대 판매된 셈이다. 그간 판매된 스마트 모니터의 디스플레이 면적을 모두 합하면 약 2.8㎢(32형 기준)로, 여의도 전체 면적과 맞먹는다.
특히 올해 1분기에는 최근 출시한 '스마트 모니터 M8'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증가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PC 연결 없이도 업무와 학습뿐만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올인원 모니터로, 소비자의 변화되는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신모델을 선보여 왔다.
현재 스마트 모니터는 11종의 라인업을 갖췄다. UHD 해상도의 M7(43형·32형), FHD 해상도의 M5(32형·27형), 슬림한 디자인과 홈 오피스 기능을 강화한 UHD 해상도의 M8(32형) 시리즈를 다양한 색상으로 선보였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새로운 개념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모니터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