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대표 허세홍)는 친환경 통합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Energy Plus Eco)’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GS칼텍스는 지난 2020년 에너지 기업의 변화와 확장의 의지를 전달하는 에너지플러스(Energy Plus) 브랜드를 론칭하고, 미래 지향적 사업영역을 통합하는 브랜드로 사용해 왔다.
이번 에너지플러스 에코는 에너지플러스 브랜드가 확장된 개념으로, GS칼텍스가 추구하는 자원효율화 및 탄소저감의 가치를 담은 친환경 통합 브랜드다. 친환경 사업의 핵심인 순환경제의 가치를 뫼비우스의 띠로 형상화하고 화살표를 통한 변화와 확장 의지를 브랜드 로고에 표현했다.
에너지플러스 에코는 ▲친환경 복합수지 ▲친환경 윤활유 킥스 바이오원(Kixx BIO1) ▲친환경 화장품 원료 2,3-부탄다이올 등 재활용을 통해 순환경제에 기여하는 친환경 인증 제품 또는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인증 제품에 먼저 적용되며 향후 친환경 기술 및 신규 사업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GS칼텍스는 순환경제 및 자원효율화에 동참하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폐플라스틱의 물리적 재활용(Mechanical Recycle)과 화학적 재활용(Chemical Recycle)이 모두 가능하게 되면 플라스틱의 생산·소비·재활용이 반복되는 자원 순환체계를 효과적으로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