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리푸드빌리지,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위한 홈페이지 새 단장


고메넛츠 프리미엄 견과 브랜드 오트리푸드빌리지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홈페이지 새단장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새단장은 2022년 1월 소비자중심경영 관련 CCM 인증 획득한 오트리푸드빌리지가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첫 단계로써 진행된 것이다. 이에 고객문의 또는 오트리 브랜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오트리푸드빌리지가 획득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진행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지표로 해당 인증은 2년간 유효하다.

새롭게 열린 홈페이지는 트래픽 등에 제한을 두지 않아 PC는 물론 모바일로도 쉽게 접속이 가능하며, 소비자 입장에서의 불만 사항이나 건의사항, 질문사항 등을 자유롭게 문의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목소리에 최대한 빠른 시간 내 회신을 목표로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으며,  매월 클레임 회의 및 고객의 소리(VOC) 취합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렇게 축적되는 데이터를 기초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한대현 오트리푸드빌리지 대표이사는 "모든 경영을 소비자 입장에서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불만을 최소화하고 가장 효율적인 소비자 응대를 하기 위해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도 함께 진행하기 위해 CCM 도입 인증에 도전했으며,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그 첫 발판으로 홈페이지 리뉴얼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홈페이지 개편뿐 아니라 모든 소비자 만족의 최우선은 제품의 품질이라는 원칙 하에 국내에서 보기 드문 7m 길이의 터널 로스터를 통해 로스팅 하고 있으며, 기존 회전식 로스터에 비해 견과 원물의 파손을 최소화하고 각 견과마다 가장 알맞은 로스팅 온도를 찾아내 견과마다의 특징에 맞는 최고의 맛을 낼 수 있도록 로스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전 쇼핑몰 기능은 오트리의 네이버 스토어팜으로 이관, 정보 확인 및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