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전문투자자 대상 해외주식 CFD 거래 서비스 실시


삼성증권은 전문투자자를 대상으로 해외주식 차액결제거래(CFD, Contact For Difference)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CFD는 고객이 실제 기초자산(주식)을 직접 보유하지 않고, 가격 변동을 이용한 차익을 목적으로 매매하며, 진입가격과 청산가격의 차액을 현금으로 결제하는 장외파생거래다.

레버리지 활용과 차입공매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미 유럽, 홍콩, 호주, 일본 등 금융선진국에서는 활성화돼 있으며, 국내에서는 2016년부터 시작됐다.

현재 삼성증권 해외주식 CFD는 미국과 홍콩 시장에 상장된 종목에 대한 투자가 가능하다.

다만 CFD의 경우 별도의 자격을 충족한 전문투자자만 거래할 수 있다. 해외주식 CFD의 거래수수료는 대면 0.15%, 비대면 0.1%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최근 변동성이 높아지는 해외주식시장에서 다양한 전략을 구사하고자하는 전문 투자자들에게 좋은 투자의 수단이 될 것"이라며 "높은 활용도만큼 비용과 위험에 대한 충분한 고려 후 투자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해외주식 CFD 거래 서비스 실시를 기념해 현금 최대 100만 원 등의 이벤트를 7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5월 2일 서비스 개시 이후 신규개설한 해외주식 CFD 계좌에서 1주만 거래해도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이마트_GS칼텍스 3만 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신규개설한 해외주식 CFD 계좌에서 50억 원 이상 거래시 선착순 20명에게 현금 50만 원을 지급하고 100억 원 이상 거래시 선착순 15명에게 현금 100만 원을 지급한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