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인기가요 핫스테이지, 몬스타엑스 ‘LOVE’ 우승


몬스타엑스(MONSTA X)가 SBS 인기가요 1136회 핫스테이지에서 1위에 올랐다.

몬스타엑스는 11번째 미니앨범 ‘셰이프 오브 러브(SHAPE of LOVE)’로 5개월 만에 컴백해 지난 8일 SBS 인기가요에서 컴백 무대를 꾸몄다.

타이틀곡 ‘러브(LOVE)’는 나의 모든 걸 다 주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아 팬들을 향한 멤버들의 사랑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으며, 주헌이 직접 프로듀싱을 맡아 더 큰 의미를 가진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파란 수트를 입고 무대에 올라 청량한 매력을 보여준 이들의 무대는 4일간 진행된 핫스테이지 투표에서 2717표를 받아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이어 아이콘(Ikon)의 ‘너라는 이유(BUT YOU)’가 1792표를 받아 2등을, 조승연(WOODZ)의 ‘난 너 없이 (I hate you)’가 211표를 받아 3등을 차지했다.

핫스테이지 투표는 당일 방송에 출연한 아티스트들만을 대상으로 가장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인 최종 1팀을 선정한다. 핫스테이지 상은 오직 팬 투표 100%로만 1위가 결정된다.

팬 투표 기간은 인기가요 생방송 직후부터 매주 수요일(18시)까지 인기가요 공식 투표 앱 ‘프리보트’에서 진행되며 차주 생방송에서 1~3위까지 발표, 1위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꽃다발이 전달된다.

한편 1138회차 투표는 25일 마감됐다. 다크비(DKB), 르세라핌(LE SSERAFIM), 베리베리(VERIVERY), 싸이퍼(Ciipher), 아스트로(ASTRO), 아이칠린, 에이비식스(AB6IX), 예린(YERIN), 원어스(ONEUS), 정세운, 클라씨(CLASS:y),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TNX, T1419, 효연 중 트로피를 차지한 우승자는 5월 29일 인기가요 생방송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재은 기자 wood@dat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