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치 메뉴를 주력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꼬치의품격'은 꼬치 전문점 창업을 계획 중인 소자본 예비창업자들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소자본 창업주에게 로열티와 물류이행 보증금이 무료인 꼬치의품격은 엔데믹 시대에 맞춰 신규 오픈한 매장에게 생맥주를 무료 제공하는 비어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배민 깃발 5개와 함께 바이럴 마케팅과 SNS 마케팅 및 오프라인 마케팅에 필요한 전단지나 배너, 현수막도 지원한다. 오픈 초기에 가맹점주에게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는 마케팅 비용을 경감해 가맹점을 지원하고 향후 매출 증진 효과를 겨냥한 조치다.
업체 관계자는 “15평 가량의 소규모 공간에서도 매장 운영이 가능하며, 조리법이 용이해 1인 창업자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없어 인건비 절감이 가능하다는 두 가지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꼬치의품격은 또 획일화된 기존 닭꼬치 메뉴와 차별성을 확보하기 위해 위생적인 조리공간은 물론 원재료와 황금비율 소스를 고려한 메뉴 구성에 주력했으며, 기존 야끼토리와 달리 구이꼬치, 튀김꼬치는 물론 오뎅탕에 감자튀김에 이르는 다채로운 사이드 메뉴까지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꼬치의품격은 매달 사업설명회를 진행 중이다. 사업설명회 현장에서는 창업 상담은 물론 실제 매장에서 판매되는 메뉴 시식도 가능하다. 창업 상담 및 사업설명회 예약은 꼬치의품격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