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고성능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반의 새 블루투스 위치 추적 서비스 솔루션 발표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AoA(Angle of Arrival) 및 AoD(Angle of Departure) 위치 추적 서비스를 간소화할 수 있도록 우수한 정확도의 저전력 블루투스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새로운 블루투스 위치 추적 서비스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것으로, 코인셀 배터리 한 개만으로 최장 10년 동안 작동이 가능한 실리콘랩스의 BG22 SiP 모듈 및 SoC를 사용해 높은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첨단 소프트웨어를 적용함으로써 자산을 추적하고 실내 내비게이션을 향상하며 1미터 이내의 정확도로 태그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보르다 테크놀로지(Borda Technology)를 비롯한 여러 기업들이 이 새로운 플랫폼을 채택했다. 보르다는 자산 관리, 자산 활용, 환자 쓰루풋 관리 및 환자 흐름, 환자 안전, 그리고 실시간 위치 추적 서비스(RTLS)를 통한 그 밖에 다른 기능 등 헬스케어용 IoT 제품들을 공급한다.

다니엘 쿨리(Daniel Cooley) 실리콘랩스 CTO는 "세계 최대 규모의 순수 IoT 기업으로서 실리콘랩스는 반도체, 소프트웨어, 도구, 지원 등 에지(edge)를 위한 완전한 무선 IoT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블루투스 위치 추적 서비스는 IoT를 단순히 하나의 하드웨어가 아닌 완전한 플랫폼으로 간주함으로써 고객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우리의 믿음을 재확인시켜준다"고 말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BG22 블루투스 저에너지(LE) SoC 및 실리콘랩스의 제품군 중에서 크기가 가장 작은 디바이스인 SiP 제품군 상에서 실행된다. 이 제품군은 동급 최고의 초저 송수신 전력(0dBm에서 4.1mA TX, 3.6mA RX)과 고성능 저전력 ARM® Cortex®-M33 코어(액티브 모드일 때 27µA/MHz, 슬립 모드일 때 1.2μA)를 결합하고 있다. 이 모든 것들이 코인 셀 배터리 수명을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는 업계 최고의 에너지 효율을 제공한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블루투스 위치 추적 서비스 솔루션은 현재 실리콘랩스와 각 대리점에서 주문할 수 있는 여러 부품들로 구성된다. 완전한 솔루션에는 방향 탐지를 지원하는 블루투스 소프트웨어 스택, EFR32BG24 SoC, EFR32BG22 SoC 및 SiP 모듈, AoA/AoD 안테나 어레이 보드 및 레퍼런스 디자인 같은 제품들이 포함된다. 현재 실리콘랩스 및 에코시스템 파트너를 통해 제공된다.

한편, 엔지니어와 IoT 개발자가 연결된 기기의 속도를 높이고, 간소화하며, 더 잘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리콘랩스의 기술 교육 행사인 ‘웍스 위드(Works With) 2022’의 사전 등록 신청이 진행중이다. 행사는 오는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보다 통합된 무선 경험을 선도하는 하이테크 기업, 디바이스 제조사, 민간 단체, 개발자, 무선 표준 및 에코시스템 제공사가 대거 참여한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사전 등록은 실리콘랩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